• ▲ 13일 경기 화성시 수원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박진우 수원대 총장(왼쪽), 박광식 LH경기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대
    ▲ 13일 경기 화성시 수원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박진우 수원대 총장(왼쪽), 박광식 LH경기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대


    ◇ 수원대·LH경기지역본부, 지역 맞춤 복지 MOU 체결

    수원대학교는 LH경기지역본부와 지역사회 맞춤형 복지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MOU로 양 기관은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자원개발 및 교류 △지역복지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수원대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건국대 민상기 총장, '미래 식품산업' 특강

    건국대학교 민상기 총장이 지난 11일 건대 축산식품생명공학과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쉽과 미래 식품산업'을 주제로 특강을 선보였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동물생명과학관에서 열린 이날 특강에서 민 총장은 창업 중요성 등을 전달했다.

    그는 "창업 아이디어가 세상을 뒤바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식품산업도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 동국대, 제49회 동국인 등산대회

    동국대학교는 '제49회 동국인 등산대회'를 13일 개최했다.

    '4·19혁명 제58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 학생, 동문 등 2천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서울 강북구 4·19민주묘지 기념탑에서 추모식을 가진 참가자들은 북한산 등반에 나섰다.

    경찰행정학부 3학년 장혁진씨는 "4·19혁명의 의미와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동문선배들의 뜻을 기리며, 선배들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고려대 미래인재육성사업단, '한국어문학' 국제학술대회

    고려대학교 BK21 PLUS 한국어문학 미래인재육성사업단은 중국 항주에서 국제학술대회를 13~14일 양일간 진행한다.

    '동남아시아에서의 한국어문학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미얀마 등 6개국 전문 연구자들이 한국어문학 현황과 전망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