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발전기금 기부식'에서 박재원 아마존동물병원 원장(왼쪽), 민상기 건국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 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발전기금 기부식'에서 박재원 아마존동물병원 원장(왼쪽), 민상기 건국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 아마존동물병원 박재원 원장, 건국대에 10년간 매월 100만원 기부 약정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행정관에서 '박재원 아마존동물병원 원장 발전기금 기부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건국대 수의학과 85학번 출신인 그는 "건국대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매달 100만원씩 10년 간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박 원장은 모교에 대한 애정이 깊으신 분이다. 기부하신 발전기금이 잘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동덕여대, IPP사업단 개소식·가족기업 초청의 밤

    동덕여자대학교는 지난 3일 서울 성북구 교내 인문관에서 'IPP 사업단 개소식 및 가족기업 초청의 밤' 행사를 가졌다.

    학생 기업현장 실습을 위한 IPP사업과 관련해, 동덕여대는 5년간 예산 91억원을 지원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개소식에 이어 동덕여대는 산학협력을 추진 중인 120개 기업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 한성대, 건축가 유현준 초청 특강

    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유현준건축사무소의 유현준 대표 초청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8일 선보였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낙산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그는 도시와 인간의 삶에 대한 인문학적 의미 등을 전달했다. 유 대표는 2015년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를 펴낸 바 있다.

    ◇ 수원대·경기창작센터 MOU

    수원대학교는 최근 경기창작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수원대는 '지붕 없는 박물관' 에코뮤지엄에 참여할 예정이다. 에코뮤지엄은 자연·지역 친화형 체험 관광지 겸 박물관으로 지역 유산을 주민과 함께 가꾸고 활용하는 형태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 경기대, '다자녀 모범가정 교직원 표창 수여식'

    경기대학교는 8일 경기 수원캠퍼스 본관 세미나실 '다자녀 모범가정 교직원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표창 수여 대상으로는 4자녀 가족 4가정, 3자녀 가족 43가정 등이 선정됐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 "다자녀를 둔 여러분들이 행복한 바이러스를 전파해 건강한 나라, 건강한 대학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중앙대 박사과정생, IEEE ISAP 국제학술대회 'Honorable Mention'

    중앙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박사과정생인 셋 임란 후세인 샤(지도교수 임성준)씨가 '2018 IEEE ISAP(International Symposium on Antennas and Propagation 국제학술대회'에서 'Honorable Mention'을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DNA 구조에서 착안한 '생체모방형 안테나'에 대한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올해 7월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세종대, SDSS-4 콜라보레이션 학회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는 내달 18~22일 '슬론 디지털 전천탐사(SDSS)-4 콜라보레이션 학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SDSS 관측 데이터 연구 성과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