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8일 전남 보성군 윤제림에서 열린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윤제림, 원광디지털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지난 18일 전남 보성군 윤제림에서 열린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윤제림, 원광디지털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원광디지털대·윤제림, 산림복합문화 프로그램 개발 맞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영농법인 윤제림과 인적·학술 교류협력 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임업인 평생교육 콘텐츠 개발 △학술회의 개최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하고 산림복합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남궁문 원디대 총장은 "양질의 콘텐츠 개발로 관련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함께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학교법인 국민학원 김지용 이사장, 대한수영연맹 회장 선출

    국민대학교 학교법인 국민학원 김지용 이사장이 대한수영연맹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신임 회장은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부단장, 2017년 알마티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한민국 선수단 단장,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단장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그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통해 수영이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삼육대 전종범 교수, '내 영혼의 안식' 개인전

    삼육대학교 아트앤디자인학과 전종범 교수는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에서 '내 영혼의 안식' 19번째 개인전을 23~28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전 교수는 자신의 회화작품 25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 고려대, 미셸 쟁크 교수 초청강연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코어사업단은  미셸 쟁크 콜레주 드 프랑스 명예교수 초청 강연을 23일 선보인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국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그는 '인문 전통과 인식의 지평 : 중세 프랑스 문학과 예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서울여대, 개교 57주년 기념식

    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18일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제57주년 개교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여대 아동학과 김진영 교수, 원예생명조경학과 류기현 교수, 식품영양학전공 양수진 교수, 기초교육원 전병호 교수 등 4명에게 '우수교원상'이 수여됐으며 사회학과 1회 동문인 정정숙 총신대 명예교수가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했다.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은 "개교 57주년을 맞아 우리 대학의 강점과 역량을 더욱 강화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고 봉상균 교수 추모전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고 봉상균 교수 1주기 추모전 '봉상균의 디자인과 삶'을 이달 26~31일 개최한다.

    고 봉 교수는  2012년 ‵디자이너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1세대 그래픽디자이너로, 이번 행사에서는 고인의 뜻을 기리기 위해 그동안 선보인 작품 등이 전시된다.

    ◇ 수원대, '찾아가는 심리상담'

    수원대학교 학생생활상담연구소는 최근 '찾아가는 심리상담'을 실시했다.

    경기 화성시 수원대 종합강의동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여행 △쉼과 치유가 있는 정신건강 캠페인 △몸·마음 건강 지킴이 등이 진행됐다.

    ◇ 동국대, 김애란 작가 초청 특강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3일 소설 '바깥은 여름' 저자 김애란 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중구 동국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리며, 김 작가는 '소설의 자리'를 주제로 소설 배경설명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