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에 크래미를 와사비 마요에 버무려… 점보 사이즈 프리미엄 유부 사용
  • ▲ ⓒgs25
    ▲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이하 유부 삼각 주먹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부 삼각 주먹밥은 초대리(초밥용 식초와 짭쪼름한 조미액)로 밑간을 한 초밥에 치즈 후리가케를 가미해 삼각 형태의 주먹밥으로 만들고, 그 안에 잘게 찢은 크래미 샐러드를 넣었다.

    주먹밥에 사용된 크래미 샐러드는 와사비 마요네즈로 버무려져 새콤달콤한 초밥과 잘 어울리는 알싸한 풍미를 더했다. 유부는 일본 내 유명 편의점 3사에서도 쓰고 있는 프리미엄 유부로 GS25 주먹밥 MD가 일본 출장 중 업체를 직접 발굴해 납품을 받기로 했다. 가격은 1300원이다.

    김대현 GS리테일 주먹밥 MD는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은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주먹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원재료 조달과 생산 공정 측면에서 다른 주먹밥보다 더 까다로운 편이지만, GS25만의 차별화 상품을 고객들에게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사례”라고 했다.

    한편 GS25에 따르면 유부 삼각 주먹밥도 이달 초 출시 이후, 단숨에 삼각 주먹밥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오랜 기간 동안 GS25 삼각 주먹밥 중 1, 2위 상품이 삼각 참치마요네즈와 삼각 전주비빔밥임을 고려했을 때, 새로 출시된 주먹밥으로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라는 평이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차별화 주먹밥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