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넥쏘·코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커뮤니케이션 부문 7개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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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의 브랜드 시상은 매년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2015LG전자가 국내 브랜드 중 처음 수상했으며 자동차 기업으로는 현대차가 최초다.

    현대차는
    2012i30를 통해 처음으로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이후 제네시스(DH), i1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넥쏘, 코나 등 다양한 차량들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에는 제품 디자인
    (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을 수상했고,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 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8 레드 닷 디자인 올해의 브랜드시상식은 오는 26일 저녁(독일 현지시각)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