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의 통합 QR을 통해 GS25에서 한 번에 결제, 멤버십 적립·할인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는 모바일 플랫폼 업체 카카오 페이와 결제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GS25에서 카카오 페이가 제공하는 모바일 QR 코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GS25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페이 통합 QR 코드를 제시하면 결제와 함께 GS&POINT(지에스앤포인트) 멤버십의 적립, POP 할인 혜택(GS25의 증정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GS25 이용 고객들은 상품 결제, 멤버십 적립, 통신사 할인, 증정품의 보관 등 여러 기능을 나만의 냉장고 앱의 통합 QR로 결제할 수 있다.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을 운영하면서 통합 QR 결제 방식이 곧 상용화 될 것으로 판단, 첨단 포스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외에도 GS25는 BC카드의 모바일 결제 어플리케이션인 페이북(paybooc)과 유니온 페이(모바일 은련카드)와도 이미 제휴를 완료해 결제 시스템을 오픈했다. 두 카드사의 모바일 결제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통합 QR 방식이다. GS25는 카드사 결제 플랫폼 선점을 통해 BC카드 이용자 400만명과 은련카드 이용자 6800만명 등이 더 많이 점포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창선 GS리테일 디지털전략 부문 과장은 “GS리테일은 상품 차별화 뿐 아니라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고객에게 차별적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가고자 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