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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롯데가 11월 1일 콘텐츠 강화와 함께 큐레이션 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엘롯데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50% 엘포인트(L.POINT) 적립 상품전을 진행해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일자별로 ‘드롱기 전기 주전자’, ‘나이키 에어맥스’ 등을 선보인다. 해당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0%를 엘포인트로 다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제1회 해외 명품 대전’을 열고, 프라다, 버버리 등 다양한 해외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11월 5일부터 11일까지 ‘스포츠 아웃도어 롱패딩 대전’도 진행해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에 선보이는 한편, 15/30만원 구매 시 7% L.POINT 적립도 동시에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휠라 다운자켓’을 정상가 대비 70% 가량 저렴한 8만1180원에, ‘네파키즈 카이로스 다운 자켓’을 정상가 대비 65% 저렴한 10만3370원에 판매한다.
11월 8일부터 28일까지는 구매 횟수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해 주는 ‘걸어서 엘롯데 한바퀴’ 이벤트를 진행해 5만원 이상 1·2·3·4·5회 구매 시 각 2500원, 3500원, 5000원, 7500원, 2만원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오픈 후 6년이 지나 새롭게 개편하는 ‘엘롯데’는 고객들의 관점에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사이트로 리뉴얼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엘롯데 개편에 맞춰 새롭게 ‘스타일큐레이션(SC)팀’을 신설했다.
스타일큐레이션팀은 유통 트렌드를 분석해 상품 및 브랜드를 제안하는 팀으로, 잡지사 에디터 등 외부 전문가는 물론 사내 공모 방식을 통해 트렌드에 정통한 내부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엘롯데에서는 다양한 트렌드를 제시하는 ‘스타일’과 유명 브랜드들의 전용관을 모아놓은 ‘스토어’ 매장을 신설하고 ‘스타일룩’, ‘라이프매거진’ 등을 만들어 엘롯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웨덴의 사이즈 피팅 솔루션업체인 ‘Virtusize(버츄사이즈)’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에게 제일 잘 맞는 사이즈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1) 과거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한 옷을 가상의 옷장에 넣어두거나2) 즐겨입는 브랜드의 비슷한 제품의 치수를 선택하거나 3) 소장하고 있는 옷의 치수를 직접 입력하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사이즈 및 피팅감을 정확히 비교해볼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 시마다 브랜드 별로 서로 다른 사이즈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어져 손쉬운 쇼핑이 가능하다.
추대식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부문장은 “이번 개편은 e커머스 사업본부 출범 후 롯데가 온라인 사업에서 처음 선보이는 변화”라며 “가격 비교 중심의 현재 온라인 시장에서 고객에게 진정으로 유익한 트렌드 및 쇼핑 정보를 드릴 수 있게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