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U+우리집AI, U+IoT 등 서비스"통신 서비스 기반 보다 살기 편하고, 찾아오고 싶은 곳 만들 터"
  •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됐다. 

    LG유플러스는 1일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서 명예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최명서 영월군수,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안충선 이장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마을 내 '삼돌이문화센터'에 구축된 U+tv 아이들나라, U+우리집AI, U+IoT 등 LG유플러스가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 시연을 관람했다.

    삼돌이문화센터는 지난 6월 마을 폐교를 재건축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소한 시설이다.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지원을 통해 조명과 TV의 음성제어는 물론,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명예이장에 위촉된 하현회 부회장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가 운학1리를 보다 살기 편한 곳,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운학1리가 활력 넘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지난해 10월 운학1리를 ICT융복합사업 시범마을 1호로 선정하고 U+마을방송, 방범용 CCTV, 마을회관 인터넷 및 U+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의료진과 연계한 성인병 건강검진, 마을 환경정화 봉사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