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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플래그십 세단 G90(지 나인티)이 또 한번 진화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8일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에 위치한 제네시스 강남에서 27일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미디어 대상으로 공개하고, 1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신차급으로 진화한 이번 EQ90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계기로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G90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 반영
G90는 디자인에서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돼 재탄생했다.
외장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의 실현’이 특징이다. 전작에 비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와 웅장하지만 위압적이지 않은 캐릭터를 자랑한다.
또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해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이다.
전면부는 ▲당당하고 품위있는 크레스트 그릴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가 될 쿼드 램프가 특징이다.
후면부는 상하로 분리돼 전면램프와 동일하게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기존 윙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해 특별함을 선사했다.
내장 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가미해 품위를 더했다.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다. 또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고객의 편의를 개선했다.
◇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감성 사양, 정숙성 3박자 갖춰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2.3인치대형 디스플레이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끄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문자가 오면 내비게이션 화면에 수신을 알려주고 음성으로 읽어주는 ‘휴대폰 SMS 연동’ 등 다양한 첨단 IT 사양을 적용했다.
G90는 최고급 세단의 중요한 요소인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이 적용돼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다.
아울러 제네시스 전용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이용해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했다.
◇ 최첨단 안전사양 확대 적용
제네시스 G90는최첨단 안전기술을 확대 적용해 주행자와 탑승자를 보호하며 타협 없는 안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로유지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전방충돌방지보조’ ▲ ‘안전하차보조’ 등이 전 트림 기본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G90는 차로유지보조를 통해 차로를 인식하고, 차로의 넓이와 관계 없이 정중앙을 주행한다.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충돌이 예상될 시 자동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는 ‘전방충돌방지보조’ 기능의 감지 가능 범위도 자전거와 반대편에서 오는 차까지 확대됐다.
◇ 프라이빗 쇼룸 운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제네시스 브랜드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프라이빗 쇼룸은 고객들이 출시 이전 G90를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이다. 다양한 컬러의 G90 실차 전시를 볼 수 있고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 등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과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12일부터전국 영업점을 통해 G90의 사전계약을 개시하며,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G90는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모델로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온전히 담고 있고, 최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을 통해 또 한번의 진화에 성공했다"며 "G90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당당한 행보를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