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지원본부·마케팅부 고객 서비스 강화
  • ▲ KB생명보험 허정수 사장(가운데)는 2일 오전 10시 본사 강당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조직 개편 및 2019년 3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KB생명보험
    ▲ KB생명보험 허정수 사장(가운데)는 2일 오전 10시 본사 강당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조직 개편 및 2019년 3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KB생명보험
    KB생명보험은 2일 오전 시무식 및 조직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허정수 사장은 이날 시무식에서 ▲고객중심의 CPC영업전략 추진 ▲장기가치 및 효율 개선을 통한 내실성장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 등 3대 경영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허정수 사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구구조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다변화는 신규시장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기반의 마케팅, 영업모델 개발과 고객분석기반의 상품개발 고도화를 이루어 나가자"고 말했다.

    또 조직 개편도 함께 진행했다. 본부장의 권한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기존 9본부 26부 1팀의 조직을 7본부 1실 22부로 개편했다.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지원본부를 신설해 고객중심의 디지털리제이션을 추진한다.

    또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마케팅부를 신설했다. 상품기획과 개발부서를 상품부로 통합해 시장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허 사장은 "새로운 조직 구성은 마케팅, 상품, 영업으로 이어지는 CPC체계의 완성"이라며 "이를 통해 업무효율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고객니즈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향을 잃은 조직은 희망이 없다"며 "구성원 모두가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고 몰입하는 건강한 조직으로 성장하는 2019년을 만들자"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