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10만9140대, 수출 3만4169대 등 총 14만3309대 판매티볼리와 렉스턴 브랜드 성장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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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지난해 내수 10만9140대, 수출 3만4169대를 포함해 총 14만330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판매는 지난해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가 4만2000대 이상 팔리면서 지난 2003년 이후 15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해 10월 주간연속 2교대제 개편으로 생산능력을 올리면서 전년대비 83.4% 성장했다.
티볼리는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4만3000대 판매를 기록하며 9년 연속 성장했다.
내수판매는 전년대비 2.3% 늘었으나 수출판매는 전년대비 7.7% 감소했다.
다만 지난해 11월 인도에서 공식 론칭한 G4 렉스턴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로 선정되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도 확대되는 만큼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쌍용차 내수판매는 1만656대로 전년대비 0.1% 늘었으며 수출판매는 3809대로 전년대비 7% 성장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와 렉스턴 스포츠 선전으로 올해 9년 연속 내수 판매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에 이어 C400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창사 이래 최대 판매 실적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