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기반의 '라이프케어'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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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은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의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했다. 고객들이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청구 단계별 중간저장 기능을 적용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 식중독, 천식)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서비스를 도입했다.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KB손해보험고객컨택부 허영재 부장은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기존모바일 홈페이지와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신규 앱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계약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