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트림부터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아이오닉의 상품성 개선모델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plug-in)을 1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우선 고객이 별도의 선택사양을 적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 폰 커넥티비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 적용했다.
이외에도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었던 ▲전방 충돌 경고(F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경고(LD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 및 편의성을 확보했다.
기본 트림부터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는 10.25인치내비게이션은 지도, 공조, 음악, 날씨, 스포츠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 화면이 가능하다.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 IT 사양도 탑재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의 내ᆞ외장에 신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하고 고객 선호사양을 가장 낮은 트림부터 확대 적용했다.
외장은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램프에 LED를 적용하고 ▲메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주간주행등(DRL) 램프부 ▲신규 컬러가 적용된 리어 범퍼 ▲신규 디자인 휠 등으로 역동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실내는 ▲인조가죽 시트 ▲클러스터 하우징 ▲터치 타입 공조 컨트롤 ▲마이크로 에어 필터및 공기청정모드 등을 전 트림에 기본화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아이오닉에 특화된 신규 사양을 적용해 고객들이 친환경차를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뉴 아이오닉에는 세계 최초로 대기 환경 개선이 필요한 밀집주거 지역, 대형병원 등 그린존 내부도로 진입시 모터 주행을 확대하는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가 적용됐다. 또한 기존에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던 패들쉬프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확대 적용했다.
뉴 아이오닉은 기존 대비 강화된 상품성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
모델별 상세 가격은 하이브리드 ▲I트림 2242만원 ▲N트림 2468만원 ▲Q트림 2693만원, 플러그인(plug-in) ▲N트림 3134만원 ▲Q트림 339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