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한 동력성능과 하이테크 디자인으로 완전히 새로워져가솔린 1.6 터보 1914만~2346만원...EV 모델은 2월 중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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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가 3세대 모델인 쏘울 부스터를 출시하며 연간 판매목표를 2만대로 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23일 스테이지 28에서 회사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쏘울 부스터’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쏘울 부스터는 파워풀한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최첨단 사양까지 갖춰 새롭게 태어났다”며, “동급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쏘울 부스터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쏘울 부스터는 가솔린 1.6 터보, EV 등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쏘울 부스터는 2008년 1세대, 2013년 2세대를 거치며 6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최고 출력 204마력의 파워풀한 주행성능 ▲완전히 새로워진 하이테크 디자인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등이 특징이다.

    쏘울 부스터는 ▲동급 최고 출력 204 마력(ps), 최대 토크 27.0 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갖춘 1.6 터보 엔진과 ▲기어비 상향조정으로 응답성을 개선한 7단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탑재해 최강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쏘울 부스터에 탑재된 터보 엔진에는 응답성을 개선한 터보 차저를 적용해 고속뿐만 아니라 저중속 구간에서도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전/후 서스펜션 최적 설계로 승차감을 향상시켰으며 조향 시스템 최적화및 고기어비 적용으로 조향 응답성 및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등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다.

    쏘울 부스터의 복합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12.4km/ℓ, 18인치 타이어 12.2km/ℓ다. 18인치타이어 기준으로는 기존 모델(10.8 km/ℓ)보다 13% 향상됐다.

    쏘울 부스터는 강인하고 하이테크한 디자인으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전면부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헤드램프 ▲연결된 형태의 주간주행등(DRL) ▲가로형 디자인의 안개등과 방향 지시등 ▲육각형 두 개를 겹친 모양의 인테이크 그릴 등으로 더욱 당당한 SUV 디자인의 느낌을 살렸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주유구까지 수평으로 길게 뻗은 캐릭터 라인▲강인한 이미지의 휠 아치 라인 ▲앞쪽 휠 아치 부위에 적용된 측면 반사판 ▲비행기 꼬리 날개를 연상시키는 후측면부 등으로 역동성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루프까지 이어지며 뒷유리를 감싸는 형태의 입체적인 후미등 ▲후면부 하단 중앙의 트윈 머플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쏘울 부스터는 아치형으로 연결된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쏘울의 정체성을 잇는 원형 모티브의 디자인, 소리의 확산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을 중심으로 쏘울만의 독창적인 실내공간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소리의 감성적 시각화를 콘셉트로 재생 중인 음악의 비트에 따라 자동차 실내에 다양한 조명 효과를 연출하는 ‘사운드무드램프’가 탑재돼 차별화된 감성 공간을 제공한다.

    쏘울 부스터는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능들이 대거 적용돼 하이테크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볼륨감이 돋보이는 센터페시아의 10.25인치 HD급 와이드디스플레이는 동급 최대 크기로 날씨, 지도, 음악재생 등 여러 편의 사양을 3분할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가 주행 중 전방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다양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는 ‘컴바이너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 를 장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R&D 기술력의 집약체인 쏘울 부스터 EV는 기본 모델의 단단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전∙후면을 정제된 면으로 깔끔하게 처리해 깨끗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쏘울 부스터 EV는 심플하면서도 하이테크한 이미지와 실용성까지 갖춘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쏘울 부스터 EV는 1회 충전시 총 386km를 주행할 수 있어 기아차 전기차 중 최장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최장의 주행거리를 위해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EV에 기존 쏘울 EV(30kWh) 대비 용량을 두 배 이상 늘린 64kWh 고용량∙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했다.

    아울러 기존 대비 용량이 커진 고전압 배터리에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적용해 장거리 운행에 유리하도록 배터리 사용 효율을 증가시켰다.

    쏘울 부스터 EV는 다양한 전기차 특화사양들이 적용돼 연비운전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가솔린 모델 못지 않은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먼저 EV 모델 전용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전기차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또한 쏘울 부스터 EV는 스마트 회생 제동시스템 적용으로 탄력 주행 시 전방차량과 도로 경사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 제동 단계를 제어해 주행 중 브레이크 조작량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

    쏘울 부스터 EV는 시동을 끄고도 차량 내에서 휴식 및 편의 장치를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모드’가 적용됐다. 이에 따라 캠핑 등의 야외 활동이나 충전 시에도 차량 내부에서 공조, 멀티미디어, 조명 등의 편의사양을 이용할 수 있다.

    쏘울 부스터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영업일 기준) 총 4000여대의 사전계약이 접수됐다.

    이에 기아차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하이테크한 이미지로 새로워진 쏘울 부스터의 올해 국내판매 목표치를 2만대로 잡고, 이날부터 디지털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전국 기아차 드라이빙 센터에서 쏘울 부스터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