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저축프로젝트,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디지털미디어 통한 대중과 공감대 형성 등 우수한 평가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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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I저축은행은 사회공헌활동 '은행저축프로젝트'로 2018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올해 12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지털미디어 행사다.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고 있다. 매년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분야 ▲디지털광고⋅캠페인 분야 ▲디지털 기술 분야 등 총 3개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한다.

    은행프로젝트는 이번 시상에서 인간과 자연과의 공존을 새로운 시각에서 풀어내 사회공헌 캠페인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기획의 창의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아트 전시물 설치를 통한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영국 유명 아티스트 듀오인 ‘designs in air’가 암은행나무에 설치한 커다란 아이볼(EYEBALL) 아트 설치물은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은행저축프로젝트는 SBI저축은행이 지난해 9월 저축은행이 은행을 구한다는 독특한 발상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행나무를 구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SBI저축은행은 도심에서 악취로 인해 베어질 위기에 처해 있던 40그루의 암은행나무를 잠실대교 남단 주변으로 이식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주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은행저축프로젝트의 취지와 의미를 많은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중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