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판매된 G90 2500여대 대상 지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차 시행▲최신 지도 ▲최신 스포츠 정보 ▲사운드 집중좌석 설정 등 기능 개선
  • ▲ G90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가 완료된 모습.ⓒ현대자동차그룹
    ▲ G90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가 완료된 모습.ⓒ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브랜드가 G90에 최초로 탑재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한다.

    제네시스는 최근 배포된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시점에 맞춰 G90 차량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 판매된 G90 차량은 총 2500여대이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국내 최초이며, 해외에서도 일부 프리미엄 업체들이 극소수의 차량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핵심 기술 중 하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향후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G90 내비게이션에 업데이트된 주요 항목은 주요 도로를 반영한 최신 지도 정보와 사운드 집중 좌석 설정 기능을 비롯, 분할 화면 내에서의 지도 핀치 줌 인/아웃 기능 등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앞으로도 내비게이션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발생 시 신속히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90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들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그 중 고도화된 커넥티비티(Connectivity) 기술을 활용한 내비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은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자부심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