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이용해 바코드결제 시 최대 67%할인제주모바일 협약 250개 주요 관광지서 사용 가능
  • ▲ ⓒ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제주 여행 전문업체인 ‘제주 모바일’과 손잡고 제주도 주요관광지에서 사용가능한 바코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제주도 관광지 이용권을 사전에 구매하는 번거로움 없이 현지에서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 바코드 결제 기능을 활용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최대 6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바코드결제로 구매 가능한 상품은 ▲소인국테마파크, 제주민속촌 등 관광지 입장권 70여개 ▲마라도잠수함, 제트보트 등 체험상품 70여개 ▲호텔 뷔페 등 음식점 60여 개 ▲공연·스파·테라피 관련 상품 40여개 등 총 250여 개다. 

    상품별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리브 메이트내 제주 관광지 할인 서비스 가맹점 보기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리브 메이트 내 간편결제 아이콘을 선택하고 바코드결제 탭에서 바코드 생성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현지 가맹점에서 바코드 스캔 과정을 거치면 결제 및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카드 결제의 편의성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카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월 말까지 리브 메이트 최초 가입회원에게 포인트 2000점을 제공한다. 또 월 최대 1만점 한도 내 바코드 결제 서비스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