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차선유지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강화8단 자동변속기 탑재...역동적 주행성·즉각적 응답성 구현
  • ▲ ⓒ랜드로버코리아
    ▲ ⓒ랜드로버코리아

    럭셔리 SUV의 선도주자 랜드로버가 더 강력해진 2019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세련된 디자인과 한층 발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럭셔리 대형 SUV시장에서 큰 존재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한층 세련된 모습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첨단 기술로 달리고 싶은 본능과 SUV의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량이다.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속도와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민첩성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더욱 특별한 모델로 만들어준다.

    2019년형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더욱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은 사각지대의 다른 차량을 상시로 모니터링해주며 운전자가 주행 중 차선을 바꾸려는 시점에 사각지대에 위험이 감지될 경우 스티어링 휠 방향 조정을 통해 충돌을 방지한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은 차량이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할 경우 부드러운 스티어링 휠 조향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보조해준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및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은 HSE Dynamic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기존 큐 어시스트에서 더 고도화된 스탑 앤 고로 업그레이드 됐다.

    스탑 앤 고 기능은 전방 차량을 따라 자동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전방 차량이 정차 후 3초 이내에 출발하면 자동으로 다시 출발해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2019년형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모델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곳곳에 적용된 세심한 변화를 통해 더욱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시켰다.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고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실내 중앙의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두 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멀티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동작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12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차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등을 주행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 ⓒ랜드로버코리아
    ▲ ⓒ랜드로버코리아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2019년형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췄다.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된 변속기를 적용하고 패들 시프트를 통해 더 강력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레인지로버의 명성 그대로다.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무려 575마력의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2019년형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파워트레인 및 사양에 따라 5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SDV6 HSE 1억 3380만원, SDV6 HSE Dynamic 1억 4330만원, SDV6 AB Dynamic 1억 5580만원, 3.0SC HSE Dynamic 1억 4640만원, 5.0SC SVR 1억 9290만원이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9년형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 파이낸셜서비스를 통해 리스상품 이용 시 선수금 30%, 36개월 계약 기준, 최대 50%의 잔존가치를 보장하는 운용 리스 프로그램 등 소비자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