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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국내 5만 3406대, 해외 25만 976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대비 0.3% 증가한 총 31만3172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4% 증가, 해외 판매는 0.9% 감소한 수치다.
2월 내수 판매의 경우 RV는 싼타페 7023대, 팰리세이드 5769대, 투싼 2638대 등 총 1만7457대가 팔렸다.
세단은 그랜저가 772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 5680대, 아반떼 4973대 등 총 1만 9327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37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101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1873대, G70 1310대, G90 960대 판매되는 등 총 4143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RV 모델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주력 차종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각종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판매 감소의 경우 유럽 시장과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뤄 나갈 것이다”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