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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2월 국내 3만 3222대, 해외 16만 4425대 등 전년대비 0.1% 증가한 19만7647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0.2% 감소, 해외 판매는 2.5% 증가한 것이다.
기아차는 내수 부진을 해외 판매로 만회해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9844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리오(프라이드)가 2만 2273대, 모닝 1만 8444대로 뒤를 이었다.
내수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카니발(4312대)로 지난해 4월부터 11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K3가 3392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모닝(3355대), 레이(2020대), 스팅어(292대) 등 총 1만 4978대가 팔렸다.
K시리즈는 K3를 포함해 K5 2787대, K7 2226대, K9 906대 등 전년 동월 대비 약 5% 늘어난 9311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쏘렌토 4157대, 스포티지 2214대, 니로 1774대 등 총 1만 4068대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3989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4176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차종별로 스포티지가 전년대비 25.1% 증가한 3만 7630대가 팔려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가 2만 2273대, 모닝이 1만 5089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미국 시장에 텔루라이드와 쏘울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해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