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판매, 콘서트 티켓 추첨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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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2030 세대의 젊은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가 협업(콜라보레이션)한 색다른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인다.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1일까지 인천터미널점에서 남성 브랜드 ‘빈폴 멘(BeanPole Men)’과 ‘월간 윤종신’과 협업한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를 연다. 부산 본점에서는 5월 31일까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커스텀멜로우(customellow)’가 국내외의 유명 예술가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는 ‘커스텀멜로우 PRINTS’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패션과 예술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유명 브랜드가 인기 아티스트와 손잡고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를 이슈화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번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는 런칭 30주년을 맞이한 ‘빈폴 멘’과 데뷔 30주년이 된 윤종신, 서른 살의 아티스트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함께 준비한 뮤직 프로젝트이다. 이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이제 서른’ 콜라보레이션 음원 악보를 증정한다.행사 기간 중 모든 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2019년 봄/여름 상품 20만원 구매 고객에게는 ‘이제 서른’ 콘서트 티켓 2매(1명)을 비롯해 10% 할인권, 1만원 금액할인권 등의 혜택이 담긴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부산 본점의 '커스텀멜로우 PRINTS’ 팝업스토어는 4월에는 그래픽 아티스트인 이덕형과 김세동, 5월에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팀 라한(Tim Lahan)’과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인다.구매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구매한 상품에 새겨주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1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반팔 셔츠를, 아티스트의 그림을 구매한 고객 50명에게는 커스텀멜로우 다이어리 노트를 증정한다.롯데백화점 김광희 남성패션팀 팀장은 “과거와는 달리 고객들이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소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고객들이 열광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백화점에서 문화도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