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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는 소형차 클리오의 신규 트림 ‘아이코닉(ICONIC)’을 출시, 합리적이면서도 실용성 높은 해치백 특유의 매력을 선사한다고 3일 밝혔다.
클리오 아이코닉 트림은 기존 젠(ZEN)과 인텐스(INTENS)의 중간 트림이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구성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게 특징이다. 가격은 2111만원(개별소비세 3.5% 적용)이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풀오토 에어컨,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시스템, 앞좌석 열선시트, 전방 경보 시스템, 전방 안개등 코너링 기능 등 기존 수입 소형차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편의사양이 모두 탑재됐다.
야간운전 시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돕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에투알 화이트, 인텐스 레드, 아이언 블루 등 해치백 특유의 매력을 더해주는 인기 색상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르노 클리오는 지난해 유럽에서만 32만8860대가 판매되며 3년 연속 소형차 판매 1위를 차지한 모델이다.
한국에서도 르노 클리오는 지난해 5월에 처음 출시한 이후 2018년 말까지 3652대가 팔리면서 국내 소형 해치백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했다.
2019년형 클리오는 강화된 디젤 배출가스 규제(유로6C) 대응으로 제조 원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형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클리오 젠 트림은 1954만원, 인텐스 트림 2278만원, 인텐스 파노라믹 트림의 가격은 229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