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타이어 ‘엑스타(ECSTA) S700, W700’ 공급
  • ▲ ⓒ금호타이어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오는 14(현지시각) 열리는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호주 Super 3 Series’ 대회 공식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포뮬러
    4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FIA)과 중국자동차운동연합회(CAMF)의 공식 승인을 받은 중국 내 최대 포뮬러 대회다. 이번 시즌은 상해대회를 시작으로 총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선수들은 2.0리터 엔진이 장착된 레이싱카를 타고 상하이, 주하이, 진황도 등 중국 내 서킷에서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호주
    Super 3 Series2008년 금호타이어가 처음 독점 공급을 시작한 대회로 지난해까지 ‘V8 Touring Car Series’로 진행됐다. 올해부터 호주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Supercar Series’와 함께 진행되며 ‘Super 3 Series’로 명칭이 변경됐다. 5라운드로 펼쳐지는 이번 시즌에서는 경기당 약 15대의 차량이 참가한다.

    금호타이어는 이 두 대회에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엑스타 S700, W700’을 지속적으로 독점 공급하고 있다. 엑스타 S700, W700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고속 주행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 금호타이어는 국내에서도 활발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CJ슈퍼레이스 6000클래스 참가하는 엑스타 레이싱팀을 운영중이며 CJ슈퍼레이스 GT클래스, 현대차 아반떼컵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김성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량과 서킷의 접점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금호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로 활약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