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높인 금융 상품과 중고차 거래 서비스 제공
  • ▲ (사진 왼쪽부터) 김병희 현대캐피탈 부사장,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SK엔카닷컴
    ▲ (사진 왼쪽부터) 김병희 현대캐피탈 부사장,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SK엔카닷컴
    SK엔카닷컴이 현대캐피탈과 함께 합리적인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서로 손을 잡는다.

    SK엔카닷컴은 현대캐피탈과 함께 새로운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와 김병희 현대캐피탈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엔카닷컴은 자사 고객에게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 시스템’을 적용한 현대캐피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자동차금융에 디지털을 접목한 것으로 서류와 방문 없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엔카닷컴은 현대캐피탈 ‘안심매매상사’의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며 자사의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를 현대캐피탈과 공유할 계획이다.

    SK엔카닷컴 관계자는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이 계속되면서 소비자의 기대와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신뢰받는 중고차 시장을 위해 중고차 거래에서 금융까지 고객 편의성을 끌어올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