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 칸 및 코란도 등 신차 성공적 출시 신규 라인업 확대 통해 잠재력 큰 해외 신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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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가 올 1분기에 창사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쌍용차는 올해 1분기에 ▲판매 3만4851대 ▲매출 9332억원 ▲영업손실 278억원 ▲당기순손실 261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 판매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15.4%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다소 감소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 칸 및 코란도 등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신차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1분기 판매는 경쟁력 있는 신차 두 차종이 출시되면서 내수판매에서 지난 2003년 1분기(3만9084대) 이후 16년 만에 1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전년 대비 12.4% 늘면서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했다.

    매출 또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등 렉스턴 브랜드의 호조세로 판매 비중이 50.8%로 확대되면서 전년 대비 15.4%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신제품 및 기술 개발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와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 비용 증가 영향에도 전년 대비 영업손실은 개선추세를 나타냈다.

    쌍용차는 신규 라인업을 통한 시장 확대 및 신흥 시장 공략 강화 등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경영실적을 한층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올 1분기 신차출시를 통해 창사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다소 개선된 경영실적을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신규 라인업을 통해 잠재력 큰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판매확대와 함께 수익성 역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