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까지 업계 최저 1.6% PG 수수료율 적용
  •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자사의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shop by(샵바이)'가 1만 상점을 돌파한 것을 기념, 업계 최저 PG 수수료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 3월 27일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솔루션 샵바이를 출시했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던 시점에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면서 출시 후 약 3개월 만에 1만 상점을 돌파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오늘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만 상점 달성 기념 이벤트 3종을 시작했다. 

    우선 올 연말까지 샵바이 상점 운영자들에게 PG 수수료를 최대 1.6%까지 낮춰 적용해 주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샵바이를 이용하고 있는 1만 상점들과 앞으로 신청할 선착순 1만 상점까지 총 2만명의 운영자가 혜택을 받게 된다.

    샵바이 운영자라면 100%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만명 돌파를 축하하는 글을 SNS에 게시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남기는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인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형 64GB Wifi 버전)를 지급한다. 

    아울러 21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1만보 걷기를 인증하고 '샵바이1만'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각각 페이코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