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상품권 운영 경험 바탕...브랜드사 대상 자사 상품권 사업 진행 지원
  •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상품권' 사업 노하우를 발휘해 '브랜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선 2016년 8월 PAYCO 상품권을 출시하고 상품권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PAYCO 상품권은 폭넓은 사용성과 모바일 편의성을 인정받아 10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사은품 등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NHN페이코는 자사 상품권 운영을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상품권의 주문, 발행, 정산 등 전반적인 운영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품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를 시작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시된 야놀자 상품권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손잡고 국내외 숙박 및 레저·티켓에 대한 수요가 높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했다. 임직원 복지 및 출장, 선물, 기업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 추진됐다.

    상품권 구매는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야놀자는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기업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7%를 추가로 지급해준다.

    상품권은 브랜드사가 지정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에 기재된 PIN번호를 등록한 다음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 액면 금액을 초과해 결제하는 경우에는 페이코를 함께 복합결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