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지원·휴면예금 등 메인 페이지 퀵메뉴 추가미소지점 등 서민금융 상담채널 통합검색 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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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민근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22일 서민·취약계층의 온라인 접근성 향상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개편한다.

    서금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서민․취약계층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고, 서민금융지원제도의 중요성을 더 잘 알릴 수 있게 메인 페이지의 콘텐츠 배열과 디자인을 개선했다.

    먼저 메인 페이지에 이용 빈도가 높은 정보로 구성된 퀵 메뉴(자금지원·금융생활지원·휴면예금 등)를 만들었다. 고객서비스 메뉴를 페이지 상단에 가장 먼저 배치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보제공을 최우선으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서민금융지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이용자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는 '고마워요 서민금융' 메뉴를 신설해 홈페이지 방문자가 자신의 이야기라고 느끼고 필요한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전국 47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비롯해 미소지점(167개소), 노후행복설계센터(47개소), 민간사업수행기관(38개소) 등 서민금융 상담채널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서금원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SNS를 통해 홈페이지 개편을 홍보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서금원은 앞으로 금융교육, 휴면예금, 맞춤대출, 취업지원 등 운영 중인 서비스 홈페이지도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이계문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누구나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자 맞춤에 방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서금원은 서민·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