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여름에 가을 간절기 의류 인기여성복 브랜드 ‘일라일’ 가을/겨울 신상품 첫 물량 완판반팔 니트, 니트 스커트 등이 때 이른 인기
-
- ▲ ⓒ신세계백화점
7월 한여름에 가을 간절기 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간 폭염이 지속된 작년 여름보다 다소 낮은 기온에 반팔 니트, 니트 원피스·스커트 등 가을·겨울 신상품이 관심을 받는 것.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직접 만든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에서는 이달 10일부터 판매한 올해 가을·겨울 신상품 첫 물량이 출시 열흘만에 완판됐다.봄·여름 세일 품목의 매출이 대부분이던 작년과 달리 가을·겨울 신상품을 앞세워 50%에 달하는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비교적 선선한 여름 날씨에 출ㆍ퇴근 복장으로 입을 수 있는 반팔 니트와 면재킷, 통기성이 우수한 우븐 소재의 바지 등이 직장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일라일은 예정되어 있던 올 가을·겨울 물량을 당초 계획 보다 30% 가량 늘리고 니트 드레스, 스커트 등 품목 수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또 국내 브랜드에 비해 한 달 앞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도 지난 6월부터 12.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여름을 잊은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직장인 고객뿐 아니라 캐주얼을 즐겨 입는 2030 젊은 고객들도 예년보다 한 발 앞서 가을·겨울 패션을 준비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 여성 캐주얼 편집숍 ‘블루핏’은 최근 가을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로 올 가을 신상품 첫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가량 늘려 소개하고 있다.간절기 대표 패션상품인 트렌치코트의 경우 벌써 판매 계획보다 30% 초과 달성 중이며, 두께감이 느껴지는 소재의 롱 스커트는 입고 일주일만에 첫 물량이 완판돼 재주문ㆍ생산에 돌입하기도 했다.최경원 신세계백화점 패션자주담당은 “40℃를 육박하는 폭염이 지속된 지난해 여름에 비해 올해는 선선한 여름이 이어지며, 9월의 주력상품이던 반팔 니트, 니트 스커트 등이 때 이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시원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