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료 하락 및 비용효율화로 수익성 개선프리미엄 건축자재 해외 매출 확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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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하우시스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297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액은 8362억원으로 같은 기간 1.5%가 줄었다. 전 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71.2%가 각각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 감소는 주택 매매량 감소 등으로 인한 국내 건설·부동산 경기 하락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반면 원화 약세 환율효과 및 원재료가 하락, 제조혁신 및 비용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를 실현했다.

    하반기에는 국내 건설·자동차 등 전방 산업의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어려움을 예상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B2C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한 프리미엄 건축자재 판매 증대와 엔지니어드스톤·가전필름·자동차원단 등을 중심으로 한 해외매출 확대로 이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제조혁신 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