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IPTV 매출 4994억원, 3년 간 가입자 75% 증가하반기 세대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독점 컨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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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올해 IPTV 매출 1조원 달성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인 U+tv가 올해 상반기 49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U+tv는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매출이 약 78% 성장했으며 가입자는 2016년 2분기 이후 7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tv 아이들나라, U+tv 브라보라이프 등을 중심으로 세대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강화함으로써 가입자가 크게 증가했다"며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사용자의 낮은 해지율로 인한 가입자 유지도 효과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고급형 셋톱박스인 UHD 셋톱 이용 고객은 올 상반기 기준 전체 고객의 59.7%로 증가했고, 고급형 요금제 이용 고객도 43.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 키즈, 시니어 등 세대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가입자와 매출 증가세에 박차를 가하고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달 초 'U+tv 아이들나라 3.0'을 선보였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U+tv 아이들나라는 키즈 및 영유아 부모 대상 맞춤형 서비스로 지난달 말까지 누적 이용자가 250만명에 달한다.

    U+tv 아이들나라 3.0은 AI가 진단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 교육 서비스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일 평균 서비스 이용 고객이 30% 이상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시니어 대상 특화 서비스 '브라보라이프'는 하반기 중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 시니어 맞춤형 전용 UI를 선보이고 오리지널 콘텐츠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콘텐츠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추가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는 "2008년 말 U+tv가 첫 선을 보인지 11년 만에 매출 1조원 달성에 도전하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독점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AI 등과 결합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