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진단기 E-CUBE 8 Diamond 9월 출시… 실시간 정확한 초음파 영상 구현
  • ▲ ⓒ일진그룹
    ▲ ⓒ일진그룹
    일진그룹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기업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은 'E-CUBE 8 Diamond'를 앞세워 초음파 진단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E-CUBE 8 Diamond는 지난해 출시한 E-CUBE 8의 화질을 향상시키고 옵션을 강화한 제품이다.

    화질 향상을 위해 상위 모델 이미지 엔진을 탑재했으며 보다 선명한 혈류 측정 이미지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졌다.

    또한 복부, 산부인과, 두경부, 소아, 심장, 근골격계 등 광범위한 진료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브'를 모두 탑재해 범용성을 높였다.

    프로브는 환자의 몸에 초음파를 보내고 반사된 초음파를 영상화해 인체 내부를 측정하는 기기로 초음파 진단기기의 핵심 기기다.

    E-CUBE 8 Diamond에는 E-CUBE 8 대비 4개 추가된 18개의 프로브를 탑재했다.

    최영춘 알피니언 대표는 "E-CUBE 8 Diamond는 우수한 성능과 고사양 옵션, 경제성을 갖춘 합리적인 모델"이라며 "초음파 진단을 처음 도입하려는 병원은 물론 중소형 병원 및 클리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CUBE 8 Diamond는 9월 초음파 학회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