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레카’, ‘블랙라벨 시즌2’등 신규 웹예능 공개
-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뷰티 콘텐츠 채널 ‘뷰티학개론’을 분리해 드라마와 예능 2개로 확장·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뷰티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를 업로드 해 구독자 80만명에 1억 70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은 유튜브 뷰티학개론 채널은 향후 오리지널 드라마만 서비스할 예정이다. 기존 단일 채널로 선보이던 뷰티 웹예능 등은 신규 채널 ‘뷰티학개론K’에 업로드 된다.개편된 뷰티학개론에는 현재 신인배우 김다예, 채종협 등이 열연하는 오피스 스릴러 드라마 ‘루머’가 연재되고 있다.뷰티학개론K 채널은 신규 론칭을 기념해 지난 8월 30일부터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피부고민 상담과 뷰티 아이템을 추천하는 ‘뷰레카’ 시리즈와 여러가지 뷰티 관련 아이템을 검증하는 ‘블랙라벨 시즌2’ 등을 업로드 하고 있다.스튜디오 다이아는 뷰티 콘텐츠 확대 개편 외에도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보겸·머독·김스카이·테스터훈·삼대장·슈기·꽈뚜룹·신동훈·영알남·애드머 등 유명 크리에이터 16개팀이 펼치는 ‘크리에이터 대난투’는 지난 8월 14일 ‘왓더펀’ 채널에 티저 영상 공개 후 시리즈 총 2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스튜디오 다이아는 뷰티학개론과 뷰티학개론K 외에도 ▲리뷰 및 비교 체험 콘텐츠 중심의 ‘왓더펀’ ▲게임에 대한 독특한 세계관을 풀어내는 ‘팀유니버스’ ▲입짧은 햇님, 박병진 용사, 소프, 홍사운드 등 푸드 크리에이터가 대거 출연하는 ‘돼지런한 생활’까지 총 6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