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배송’ 이용 경험 44.5%, 서비스 만족 60.7%관심 있는 정기배송 상품은 ‘생수-음료’ 가장 많아
  •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142명을 대상으로 ‘정기배송’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4명 중 1명은 정기배송을 이용한 경험은 없지만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머지 이용 경험이 없는 응답자 중 절반 정도인 24.1%는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배송 이용 경험자의 경우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의견이 60.7%로 높았다. ‘보통’이었다는 응답은 37.6%, ‘불만족’은 1.7%였다.

    응답자들은 정기배송을 이용하게 될 경우 ‘생수·음료(29.2%)’ 상품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생활·주방(21.2%)’, ‘도시락·반찬(17.2%)’, ‘채소·과일(13.8%)’, ‘화장품(5.5%)’, ‘패션/잡화(5%)’, ‘기타(8.1%)’ 순으로 관심을 보였다.

    또 홈쇼핑 정기배송 상품에 바라는 점으로는 ‘다른 곳 대비 저렴한 가격(32.1%)’, ‘높은 품질(32.1%)’, ‘다양한 정기배송 상품(26.8%)’, ‘방송 편성 확대(11.2%)’ 등의 의견이 있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9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