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배송 이용자 비중 급증 매월 신청자 수도 2배 이상 증가박스 회수율 96% 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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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는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헬로네이처가 올해 4월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의 이용자 비중이 새벽배송 전체 주문 건수의 절반을 넘길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17일 BGF에 따르면 더그린배송의 월별 이용 비중은 테스트 기간이었던 4~6월 새벽배송 주문 건수의 24% 수준이었다. 하지만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수도권으로 전면 확대한 7월엔 35%로 증가했으며 8월 43%에 이어 9월 들어서는 56%까지 뛰었다.더그린배송 신청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한 7월 대비 8월 신청자 수는 89.7% 신장했다. 9월에도 전월 대비 177.7%로 매월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3개월 간 월평균 신청자 수는 4000여 명에 이른다.이같은 수요로 인해 헬로네이처가 최초 준비한 더그린박스 1차 물량이 이미 지난달 최대 사용치에 도달해 급히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 향후 이용 고객의 증가 추이에 맞춰 올해 말까지 이전 물량의 5배까지 확보할 예정이다.BGF측은 더그린배송이 시행 반년도 안돼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가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다 더그린배송의 보관 및 사용 만족도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더그린배송에 대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친환경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점, 이용 편의성은 4.5점의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더그린박스의 회수율(다음 구매 시 반납)도 96%에 달한다.헬로네이처는 이 외에도 합성수지인 폴리머 아이스팩 대신 환경에 완전 무해한 물과 전분, 재생종이로 만든 더그린팩을 사용하고 있으며 부자재도 기존 비닐, 은박에서 내수성과 보냉력을 확보한 기능성 재생종이로 전면 교체했다.오정후 헬로네이처 대표는 “최근 전세계적인 화두인 환경보호에 대한 성숙한 소비 의식이 국내에서는 새벽배송 시장을 중심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친환경 소비 환경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는 물론 사회경제적 효익도 함께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