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행운퀴즈' 및 소외계층 자원봉사활동 등 진행'위시 트리 이벤트', 직원 소통 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
  • ▲ ⓒ푸본현대생명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출범 1주년을 맞아, 고객과 직원 그리고 소외계층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20일에는 대고객 감사 이벤트인 ‘온라인 행운퀴즈’를 실시한다. 온라인 행운퀴즈는 회사 브랜드 소개와 보험상품을 퀴즈로 맞추는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8일에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한마음가족체육대회'에서 자원봉사와 '알기 쉬운 금융제도' 교육을 시행한다. 

    푸본현대생명은 직원들과 함께 회사에 대한 희망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매다는 '위시 트리(Wish Tree) 이벤트'도 시행한다.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사장은 지난 1년의 가장 큰 성과로 "조직 효율화를 마무리하여 회사가 수익을 내고 더 좋아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는 고객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많이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9월 대만 푸본생명으로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지난 1년간 외형과 실적 모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올 상반기 기준 총자산 14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수입보험료는 1조8496억원으로 132% 성장해 업계 최고의 신장률을 보였다.

    RBC(보험금지급여력) 비율도 대주주의 증자가 이루어지기 전 148%에서 221%로 올랐다. 또한 퇴직연금 적립금은 6조7000억원으로 생명보험업계 2위에 자리매김 했다. 지난 3월에는 방카슈량스(BA) 재론칭해, 현재 5개 시중은행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