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착공식봉사활동 등 지역민 대상 다양한 지원활동 연계
  • ▲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착공식이 개최됐다. 사진 왼쪽부터 SBS 희망지원단 김윤혁이사, 문석주 안도마을 이장, SBS 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조근제 함안군수,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이철호 신협 경남지역협의회장, 이진호 신협 부산지역협의회장, 노광식 무학신협 이사장.ⓒ신협
    ▲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착공식이 개최됐다. 사진 왼쪽부터 SBS 희망지원단 김윤혁이사, 문석주 안도마을 이장, SBS 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조근제 함안군수,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이철호 신협 경남지역협의회장, 이진호 신협 부산지역협의회장, 노광식 무학신협 이사장.ⓒ신협
    신협사회공헌재단은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착공식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조근제 함안군수, SBS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신협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은 학원이나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르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현재 SBS 희망TV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신협도 함안에 세워질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함께하게 됐다. 기부한 사회공헌 기금은 총 1억5000만원이다.

    신협은 단순한 건립 기금 후원뿐 아니라 앞으로의 건축과정 중에도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원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완공 후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연계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게는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게는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에는 성장이 씨앗이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