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박9일 일정으로 이탈리아, 영국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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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예병태 대표이사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유럽시장을 방문해 현지 시장 상황을 직접 점검하러 나섰다고 27일 밝혔다.예병태 대표이사는 지난 17일부터 8박 9일 일정으로 유럽을 방문해 이탈리아, 벨기에, 독일, 영국, 스페인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대표들을 만나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예 대표는 대리점 대표 및 현지 딜러들로부터 애로사항을 듣고 유럽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특히 지난 달 말 유럽 론칭을 시작한 코란도의 현지 시장 반응을 살피고 현지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판매확대를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또한 '쌍용 블레넘 궁 승마대회'에 직접 참관해 브랜드 홍보활동은 물론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며 현지 마케팅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쌍용 블레넘 궁 승마대회는 1987년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블레넘 궁에서 열리는 경기로 지난 2017년부터 쌍용차가 후원 중이다.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침체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수출시장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해외 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해외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