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파워社 ‘2019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현대차, 판매 만족도 1위기아차, 정비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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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기아자동차는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판매 만족도 및 정비 만족도 부문에서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가 진행했다. 제이디파워의 판매 만족도 평가 및 정비 만족도 평가는 중국 시장에서 각 업체의 판매역량을 가늠하는 중요 척도로 인식돼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올해 판매 만족도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75개 도시의 2만 3197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정비 만족도 평가는 2015년 1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 중 71개 도시의 3만 571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 689점을 기록하며 장안포드, 동풍혼다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광기혼다와 공동 1위를 차지해 38개 일반브랜드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북경현대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판매 만족도 조사에서 2위 이상의 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2014년·2015년·2017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4차례 1위를 차지했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동풍열달기아는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 760점을 기록하며 52개 일반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북경현대는 755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는 중국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며 일궈낸 성과"라며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갖춘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