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한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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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이하 NDS-Map)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NDS-Map은 고객의 내·외부 디지털플랫폼 내 금융과  생활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농협은행의 디지털고객 전용 세그먼트 프로그램이다. 고객의 금융상품 가입, 송금, 환전 등의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했다.

    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해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의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나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영업점 창구에서도 NDS-Map을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농협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