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완판 행진… 인기 해외 브랜드 1차 흥행 이어 2차 프리오더‘메종키츠네’, ‘메종마르지엘라’ 내년 신상품 선봬원두, 크릴오일 등 상품 카테고리 확대 중
-
종합쇼핑몰 업계 최초로 ‘프리오더’를 선보였던 SSG닷컴이 이번에는 프랑스 패션브랜드 ‘메종 키츠네’와 ‘메종 마르지엘라’ 프리오더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높은 인기로 조기 ‘완판’되자 준비한 앙코르 행사다.SSG닷컴은 오는 20일까지 메종 키츠네의 내년도 봄여름 시즌 신상품 프리오더(Pre-Order)를 진행할 계획이다.프랑스 패션 브랜드인 메종 키츠네는 20~30대 소비자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이에 SSG닷컴은 지난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올해 가을/겨울 (19 FW) 시즌 프리오더를 진행한 바 있다. 가디건, 맨투맨 등 20만~30만원대 프리미엄 상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수량이 조기 매진됐다.SSG닷컴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2차 행사를 마련했다. 메종 키츠네 내년도 봄/여름 (20 SS) 시즌 총 64종의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사전에 주문해 기다리는 시간이 긴 만큼 할인율을 최대한으로 높였다. 주력 상품은 올해 가을/겨울 (19 FW) 시즌 프리오더에서 인기가 검증된 가디건, 맨투맨, 티셔츠 위주다. 메종 키츠네 브랜드 상징인 여우머리 로고가 들어간 ‘네이비 기본 맨투맨’, ‘검정 가디건’, ‘베이지 울 스카프’ 등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프리오더 기간 동안에 가디건은 31% 할인된 26만5000원에, 맨투맨은 40% 할인된 15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주문하면 5개월 후인 내년 4월에 수령 가능하다. 프리오더가 끝나면 다시 정상가로 판매되므로 30~40%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다.한편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는 ‘메종 마르지엘라’ 내년도 봄/여름 (20SS) 시즌 2차 프리오더도 함께 진행된다.이 브랜드 역시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내년도 봄/여름 (20 SS) 시즌 신상품 9종을 대상으로 프리오더를 진행했다. 당시 30만원대 프리미엄 스니커즈와 20만원대 스티치 지갑이 모두 조기 완판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SSG닷컴은 앙코르 행사로 총 20종의 상품을 준비, 1차 프리오더 때보다 상품 가짓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 상품별로 최대 64%까지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인 ‘레플리카 스니커즈’와 ‘스티치 카드홀더’는 각각 40% 할인된 33만9000원과 18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프리오더에 구입하면, 4개월 후인 내년 2월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SSG닷컴의 프리오더 서비스는 전문관으로 오픈한 이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국내 정식 출시일보다 먼저 받을 수 있고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랜 기다림을 감수해야 함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이는 짧게는 2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기다려야 함에도 ‘본인이 정말로 원하는 것’은 수령 기간과 관계없이 구매한다는 ‘취향소비’가 반영된 결과다. 특히,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에 프리오더 정보가 공유되며 소위 패션에 관심이 많고 옷을 잘 입는 ‘패피(패션피플)’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20~30대에서 구매 비중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메종 키츠네와 메종 마르지엘라 1차 프리오더에서 이 고객층의 구매비중은 50%에 달한다. 본인만의 개성을 뽐내고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 신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에서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최근에는 유행에 민감한 해외 패션뿐 아니라 프리미엄 에티오피아 원두, 호주산 크릴오일 등 프리미엄 해외 식품도 프리오더를 진행하며 상품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김현정 SSG닷컴 뷰티잡화팀 바이어는 “2030 구매율이 높은 것을 확인해 젊은층 선호도가 높고 트렌디한 해외 브랜드 상품을 선정했다”며 “10일까지 프랑스 명품 스니커즈 브랜드 ‘필립모델’ 프리오더도 최대 70% 할인가에 진행한다”고 말했다.한편 SSG닷컴은 올 3월부터 종합쇼핑몰 업계에서 최초로 해외 패션 브랜드 상품을 정식출시 전에 미리 주문하는 ‘프리오더’ 서비스를 실시했다. 해외상품을 수입하는 협력업체와 제휴를 맺고, 이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린 뒤 선주문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