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금액 기부한 기부왕' 등 올해 기부자 10인도 선정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올해의 모금함 10개를 공개하고, 나눔을 실천한 올해의 기부자 10인을 소개하는 '2019 카카오같이가치 BEST AWARD'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 누구나 기부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투명하고 신뢰있는 서비스를 위해 전문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모금함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해 모금이 진행된 공익 프로젝트는 총 732개로, 심사 파트너 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모금 스토리, 모금 후기를 알리는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총 10개의 올해 모금함을 선정했다.

    올해 모금함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희망을 집어삼킨 사상 초유의 대형 산불' ▲홀트일산복지타운의 '지적 장애인 커플의 결혼일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폭력없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녹색교육센터의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등이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선정된 공익 프로젝트의 의미를 이용자들과 나누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올해 모금함에 축하 댓글을 남긴 이용자 선착순 1만명에게 2000원의 기부 쿠폰을 발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댓글을 남긴 1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를 지급한다.

    올해의 기부자도 눈길이다. 카카오같이가치는 3000만원이 넘는 최고 금액을 기부한 기부왕, 총 4950회로 기부 건수 1위를 차지한 성실왕, 따뜻한 댓글로 위로를 전해준 댓글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들을 공개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작은 관심들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