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황별로 '명상, 힐링음악, 자연소리 ASMR' 등 서비스
  • ▲ ⓒSKB
    ▲ ⓒSKB

    SK브로드밴드가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을 위한 명상심리 서비스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을 B tv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음수업'이 개발하고 혜민스님이 참여한 명상심리 모바일 앱 '코끼리'는 지난 8월 정식 론칭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3만명을 돌파했다. 또 국내 앱마켓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은 최근 스트레스, 화, 우울증 등 심리치유와 숙면에 대한 니즈 등 고객의 내적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했다.

    세부메뉴는 심리상황별로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인 혜민스님의 '매일명상' ▲명상심리 전문가들이 참여한 '테마별 명상' ▲해외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힐링 '음악' ▲자연의 소리 'ASMR' 등으로 구성했다.

    B tv  내 '홈' 및 '다큐/라이프' 메뉴와 'B tv 플러스' 모바일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출시 후 2주간 무료로 제공한다. AI셋톱박스나 음성인식 리모컨을 활용해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 보여줘"와 같이 음성발화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혁 미디어본부장은 "이번 출시한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 서비스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여러 감정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