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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지주가 올해를 그룹이 시장으로부터 재평가(Re-rating) 받는 원년으로 만들고자 2020년 그룹 경영방침을 ‘GROW 2020, ROE 중심의 질적성장 경영’으로 정했다.
BNK금융은 2일 오전 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그룹 시무식을 개최하고 내실경영과 경영효율성 극대화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지완 BNK금융 회장은 신년사에서 “오픈뱅킹과 ICT 기업의 금융업 진출 등으로 금융산업의 틀이 바뀌고 있는 만큼, 고객중심의 유연한 사고와 행동,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으로 영업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하는 ‘개방형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며 “해외시장 확장과 현지에 특화된 BNK만의 금융모델 구축 및 계열사별·사업부문별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 유니콘 기업 탄생의 초석이 될 부울경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혁신금융과 포용금융의 실천에도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2020년 그룹 경영화두는 ‘이청득심’(以聽得心 : 상대방의 말을 잘 들으면 마음을 얻을 수 있다)으로 정했다. 임직원 모두가 고객, 지역사회,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생각과 뜻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경청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긍정적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자는 의지를 담았다.
시무식 종료 후에는 BNK금융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 경영 및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설 것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BNK금융은 결의 선언문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영업문화 정착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금융투자상품 판매 시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여 불완전판매 근절에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CEO특강에서 김지완 회장은 “우리나라는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며, 그룹의 주 영업구역인 부울경 지역 경기 역시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우리 모두 BNK 人 이라는 자부심으로 지역금융을 선도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