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마포 사옥서 2020년 신년사 발표10조 매출 달성 통한 마켓쉐어 확대‘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 등 3대 목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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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승수 한샘 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강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 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 등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먼저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 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RD(리하우스 디자이너) 사원 2500명을 육성, 5일 시공 완성 등을 실현한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회사의 장점인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할 예정이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한다.

    전략기획실은 원가 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한다.

    강 회장은 "10~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라며 "다른 누군가가 아닌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주역이 되어 초일류 기업 한샘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