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소비 증가세에 맞춰 첫 마케팅 시작커피머신,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이마트24 브랜드 각인 및 매출 증대 효과 기대”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늘어나는 커피 수요를 잡기 위해 1월 한 달간 커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커피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즉석커피를 포함한 냉장커피, 캔커피, 파우치 커피 등 총 184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가 모든 커피 상품군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커피를 찾는 고객을 위한 초저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냉장커피, 캔커피 등 커피 상품 100여종에 대해 1월 한달 간 증정(1+1, 2+1)행사를 진행하면서 결제 방식에 따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의 즉석원두커피 아메리카노(HOT·ICE)를 SSG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1일 1회에 한정해 500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다. 또한 현대카드로 이마트24 PL상품인 민생커피 2종(각 1200원, 500ml) 구매하면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칸타타 275ml캔 2종 △콘트라베이스 500ml 2종 △조지아 크래프트 470ml 2종 등 총 6종의 커피 6입세트를 BC카드나 BC페이북으로 결제할 경우 1일 1인 1회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더블샷 아메리카노 등 10종의 스타벅스 상품 역시 신세계포인트로 구매할 시 1일 1인 1회 최대 1600원 내에서 50%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10가지 커피 상품을 살 수 있는 이마트 기프티콘은 오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단 각 상품당 기프티콘 수량은 100개로 한정됐다.

    앱 이용자를 위한 ‘커피3끼’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캔커피, 컵커피, 파우치 커피, 즉석원두커피 등 행사 커피를 산 고객은 구입 직후 이마트24 앱의 통합바코드를 스캔해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계정 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 여부는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경품으로 △네스프레소 머신 라티시마원(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1000원 e쿠폰(2000명)이 마련됐다.

    스탬프를 적립해 선물과 교환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인생커피(캔커피, 컵커피, 파우치), 향긋커피(이프레소, 바리스타 등 즉석원두커피), 민생커피(민생커피2종)를 구입한 고객은 제품 1개당 1개의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각 커피 상품군별로 스탬프를 10개 모을 때마다 1000원짜리 e쿠폰을 받을 수 있다. e쿠폰은 선착순 1만명까지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50개 모은 고객은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네스프레소 머신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5명) △에센자 미니&에어로치노(5명) △이프레소 커피 100잔 e쿠폰(10명) △이프레소 커피 30잔 e쿠폰(30명) △스타벅스 텀블러(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의 경품을 증장할 예정이다. .

    이마트24에서는 이미 커피가 핵심 상품으로 자리잡은 상황이다. 이마트가24의 커피 상품 매출액은 2018년과 지난해 각각 전년대비 42%, 55% 증가했다. 전체 매출 중 커피상품의 매출 비중 역시 2017년 4.6%, 2-18년 4.8%에서 지난해 5.2%까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커피를 찾는 고객이 계속 늘어남에 따라 올해 첫 행사로 대규모 커피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 매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