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강원 소재 740여개 매장으로 확대데일리 와인 비롯해 다양한 중고가 와인 구비샤토 몽페라 루즈 1만9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와인 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함께 와인 O2O(Online to Offline·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매장을 서울, 경기, 강원 지역 소재 740여곳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작년 1월 서울·경기 소재 240여개 매장서 시범 운영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현행법 상 고객은 주류 구매 시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해 매장에 방문해야만 했으나 와인 O2O 서비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하고 집 또는 회사 근처에 있는 이마트24 매장에 방문, 결제 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와인포인트 앱에 접속해 자정까지 와인 예약 후 수령 가능한 이마트24 매장을 선택하면 다음 날 와인을 찾을 수 있다. 와인포인트 직영점이 위치한 이마트24 코엑스몰 3호점, 청담본점의 경우 오후 12시 전 와인 예약 시 당일 픽업이 가능하다.

    와인이 매장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송되며, 고객은 와인 픽업 시 와인포인트 앱 주문 바코드와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와인 매장 도착 후 3일 후까지 결제하지 않을 시 주문이 자동 취소된다.

    특히 와인 큐레이션 업체인 와인포인트와의 제휴로 고객 선택 폭도 늘어나게 됐다. 이마트24가 작년 2월 론칭한 주류특화매장 내 80여품목의 와인은 1만~3만원대 데일리 와인이 중심이었다. 반면 와인 포인트에서는 세계 유명 산지의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만날 수 있다. 와인 초보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본인에게 맞는 와인도 쉬운 설명을 토대로 추천받을 수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와인포인트 O2O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샤또 몽페라 루즈 240병을 1만9900원에 특가 판매한다. 샤또 몽페라 루즈는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남자 주인공이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에 비유한 와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