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 비전으로 더 나은 맥도날드 제시메뉴, 서비스, 환경 등 다방면서 노력"한국 사회에서 지속 성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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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명을 강원 홍천 비발디 파크로 초대해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하고 한해 성과와 신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훌륭한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맥도날드(Better McDonald’s)로 나아가겠다는 신년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메뉴(Better Food), 더 나은 서비스(Better Service), 더 나은 환경(Better Planet) 이라는 3가지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고객에 대한 끊임 없는 연구와 몰입으로 국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맥도날드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2020년을 고객 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국내 진출 31주년을 맞았으며 버거, 사이드, 디저트, 커피 등 다양한 제품군과 맥드라이브, 맥딜리버리 등 편리한 플랫폼으로 폭넓은 고객층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고객 혜택을 강화해 하루 종일 인기 버거 세트를 시간 제한 없이 할인해 주는 맥올데이 세트를 운영, 누적 판매량 8000만 세트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매출 면에서도 매분기 지속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그 결과 지난해 한국맥도날드를 방문한 고객은 무려 2억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우리 국민 1인당 4번씩 방문한 것과 같은 수치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의 일원으로서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을 지속 전개 중이다. 전국 맥딜리버리에 운영하는 바이크를 100% 친환경 전기바이크로 교체하고,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머물며 편히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국내 1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에 기여하는 등 한국 사회에 대한 기여와 지속 성장에도 힘을 쏟았다.
조주연 맥도날드 사장은 "2020년에는 고객에게 더욱 몰입하는 한 해로서 더 나은 맥도날드, 새로운 맥도날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면서 "메뉴와 서비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한국 사회에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