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순환장치로 전염병 우려 낮은 기종이집트·포르투갈 등 신규 노선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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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시아나항공 A350-900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장거리 항공기 ‘A350-900’를 3대 추가 도입한다. 지난 2017년 아시아나에 도입된 A350은 미주, 유럽 등을 오가는 대표 장거리 기종이다.
5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A350은 미주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4개 노선과 유럽 △런던 △파리 △리스본에 투입되며 장거리 주력기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중단거리인 동남아와 일본의 △싱가포르 △자카르타 △도쿄(나리타) 노선도 운항중이다.
회사는 추가기종 도입에 맞춰 장거리 노선도 개척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12월 이집트 카이로, 호주 멜버른, 10월 포르투갈 리스본 등 신규 장거리 노선 부정기편을 개척했다. 이와 함께 뉴욕 노선을 일 2회로 증편하는 등 장거리 노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A350은 연료효율성이 25%가 뛰어나며, 국내 최초로 기내 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성능 공기여과장치(HEPA필터)를 통해 공기도 순환해, 전염병이 기내에서 확산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내에는 공기여과장치를 통한 깨끗한 공기가 공급된다. 공기는 바이러스를 99.99%까지 거른 내부 순환공기와 고온고압으로 압축한 외부 공기가 반씩 섞여있다.
A350은 매 2분~3분마다 기내 공기를 모두 교체한다. 기내로 공급 공기는 기내 측면에서 좌석 하단으로 배출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다. 기내 앞뒤로 공기가 순환하지 않아 기내에서 전염병이 확대될 가능성이 낮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