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번호 통한 선물하기 서비스 헬스앤뷰티 전용 기프트관 선봬가성비 좋은 선물 구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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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 '선물 서비스'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가성비가 좋은 선물 구매처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서비스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약 1만4000개 상품에 대한 선물하기 서비스와 테마별로 엄선한 헬스앤뷰티 전문, 기프트관 두 가지다.  신규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하는 서비스다. 온라인몰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 하단의 선물 모양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선물 주문 시 100자 이내의 모바일 메시지 카드도 작성해 보낼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이 선물 받은 상품의 컬러와 향 등을 바꿀 수 있는 옵션 변경 기능도 더했다. 화장품 특성을 반영, 피부 상태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선물 수령인은 모바일 메시지로 선물을 확인한 뒤 필요시 옵션 변경을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CJ올리브영은 선물하기 서비스와 함께 기프트관도 론칭했다. 기프트관은 카테고리별 선물 테마에 맞춰 타깃과 가격대에 따라 선물을 간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큐레이션(추천)한 것이 특징이다. 나를 위한 선물(셀프 기프트)을 비롯한 연인, 부모님, 건강, 향기 등 테마별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에 론칭한 모바일 선물 서비스를 향후 옴니채널 서비스 오늘드림과도 접목시키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선물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 이라고 전했다.